학장포럼 개최... 정보공유 및 연구활동 논의
이무근 서울대 명예교수, “시대가 요구하는 기술 경쟁력 확보”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가 직업교육훈련의 정보공유 및 연구를 위한 역대 학장 포럼을 개최했다. 사진은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이두진)가 직업교육훈련의 미래를 조명한다.

서울강서는 지난 16일 오전 대학 2층 대회의실에서 학장포럼을 개최, 직업교육훈련 발전을 위한 정보공유와 연구활동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역대 학장 27명을 비롯해 이두진 서울강서캠퍼스 학장, 교직원 등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서울대 명예교수 겸 한국 과학기술 한림원 이무근 이사장을 초청, ‘직업교육훈련의 발전과 미래’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무근 이사장은 특강을 통해 “미래 변화를 전망해 직업교육 훈련도 시대적 흐름에 맞춰 기술 경쟁력을 확보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 이사장은 구체적으로 ▲업무 특성에 맞춘 평생학습체제 구축 ▲정권교체와 무관한 직업훈련정책의 일관성 유지 ▲미래 변화를 전망한 직업교육정책 수립과 추진과정의 유연성 부여 ▲개인과 지역발전을 위한 인적자원개발 강화 ▲고등교육에서의 직업교육 강화와 체제 개선 ▲재정지원 확대 ▲직업교육관련법 및 지원 조직의 개선 ▲직업교육의 학문 구조 체계와 관련 학술단체의 통합 운영 ▲학력, 정규직과 비정규직, 성별에 따른 임금 격차 해소 등의 미래 직업교육훈련의 방향을 제시했다.

이두진 강서캠퍼스 학장은 “오늘 이 자리는 우리 직업교육의 현재를 점검하고 미래를 진단하는 매우 소중한 시간”이라며 “역대 학장님들의 높은 식견과 교육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4차 산업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교육과정을 발굴·육성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