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직업능력개발 정책' 선도적 역할 수행

▲ 지난 21일 개최된 고용률 70% 달성 추진을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식.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학장 정봉협)는 지난 21일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서울강남고용센터에서 ‘고용률 70% 달성 추진을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남구청, 상공회의소 강남구상공회,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이노비즈),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남부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한국IT비지니스진흥협회, 사단법인 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 등 유관기관 대표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지방고용노동청서울강남지청 주관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일하고 싶으면 누구나 일할 수 있는 국민행복시대"를 열기 위한 고용률 70% 달성을 위해 중점 추진 과제를 선정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하고자  협업 시스템 구축을 위한 것이다.

정봉협 학장은 "청년 및 중ㆍ장년 층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시스템과 업무협약으로 고용률 70%를 달성하는데 폴리텍 대학이 그 중심에 있다." 며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누구든지 일할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활용, 확산 및 일ㆍ학습 듀얼 학습 추진, 지역ㆍ산업 맞춤협 인력양성체계 구축, 평생직업능력개발 체제 지원 등으로 직업능력개발 정책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