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25만 원 인센티브 획득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2011년 자원봉사활성화분야 인센티브 사업’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어 인센티브 사업비 6,625만원을 획득하게 됐다.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이번 인센티브 사업은 서울시 25개구를 대상으로 했으며, 평가내용으로는 ▲센터 운영 및 자원봉사 관리체계 ▲센터 자체 특성화사업 ▲자원봉사 공동추진사업 ▲자원봉사캠프 ▲자원봉사자 활동 만족도 평가 등으로 정량평가, 정성평가, 자원봉사자 만족도 조사를 모두 평가하여 결과를 산출했다.

평가방법 중 정량평가는 자치구 제출자료 평가지표별 서면검증과 현장점검을 병행하였고, 정성평가는 3개 분야별 외부 전문평가위원을 위촉하여 사전자료 검토 및 위원 상호심의에 의한 자치구별 등급조정과정을 거쳐 평가했다.

또한 자치구별 제출된 자원봉사자 100명을 대상으로 서울시 120다산콜센터에서 전화설문 조사를 실시하여 평가의 객관성을 확보했다.

이에 구는 모든 분야의 평가내용을 종합한 결과 우수로 평가되어 전년도 우수그룹의 50,000천원 인센티브의 평가결과보다 상승한 이 같은 성적을 거두었다.

한편, 오는 11월 30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최되는 자원봉사대회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이 직접 이번 평가에 대한 기관표창을 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