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1:1 맞춤 컨설팅부터 채용사이트 활용법까지

양천구에서 지난해 진행된 중장년 재도약 프로그램 현장 모습.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내달 10일까지 베이비부머 퇴직자 및 경력단절 여성 등 40대 이상 구직자를 위한 '중장년 생애설계 및 재도약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4월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노사발전재단 서부센터에서 총 26시간 교육으로 알차게 진행된다. 

1:1맞춤 컨설팅부터 나만의 입사지원서 만들기, 온라인 채용사이트 200%활용법, 한 번에 통과하는 면접 노하우 등의 취업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한다.
한편, 구직에 필요한 교육 외에도 노후준비, 행복한 건강관리법 등 퇴직 후 변화관리에 관한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참여자에 대해 희망직무별 동아리 구성, 고용노동부 워크넷 및 일자리플러스센터를 통한 일자리 알선으로 취업집중관리도 실시할 계획이다.

구에 따르면, 작년 재도약프로그램에 참여한 20명은모두 교육을 이수했으며, 자신감 향상과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높은 만족감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수영 구청장은 “교육수료자에 대해 지속적으로 취업활동을 연계하여 중장년층의 제2의 인생설계를 지원할 계획”이라며 “베이비부머 퇴직자와 경력단절 여성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개인별 컨설팅도 받고, 효과적인 면접전략을 배워 재취업에 성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