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 학부모 참소리단 간담회 개최

강북구가 지난 11월 17일 오후 2시 구청 3층 기획상황실에서 박겸수 강북구청장과 학부모 참소리단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 하반기 강북구 학부모 참소리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매년 상ㆍ하반기 각 1회씩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학부모 참소리단 간담회는 교육현장에서 느끼고 있는 학부모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의견들을 청취하는 자리로, 구가 실시하는 다양한 교육정책 수립 및 실시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오후 2시 구정 홍보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박겸수 강북구청장의 인사말, 교육정책과 관련한 학부모들의 건의사항 청취 및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구는 이번 간담회에서 제출된 의견에 대해 유관부서와 협의한 후 결과를 개별적으로 회신해 주고, 각종 교육정책 수립 시 참소리단의 의견을 우선적으로 반영ㆍ처리할 계획이다.

한편, 강북구 학부모 참소리단은 지역 내 초ㆍ중ㆍ고교에 재학생을 둔 학부모 중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부모 97명으로 구성된 단체로, 학교시설개선사업ㆍ학력신장사업 등의 교육경비보조금 관련 학교지원사업의 모니터 요원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복지향상을 위한 신규사업발굴과 함께 우편ㆍ이메일ㆍ유선전화 등을 이용해 구가 실시하는 교육정책에 대해 수시로 다양한 의견도 제시하고 있다.

▲ 강북구는 교육정책에 학부모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매년 상ㆍ하반기에 감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