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디자인 방향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발표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된 코나 일렉트릭.

현대자동차가 2018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발표했다.

현대자동차는 6일(현지시각)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Geneva Palexpo)’에서 열린 2018 제네바 국제 모터쇼(The 88th Geneva International Motor Show)>(이하 제네바 모터쇼)에 참가해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을 토대로 제작한 첫 번째 콘셉트카 ‘Le Fil Rouge(르 필 루즈, HDC-1)’를 공개했다.

또 코나 일렉트릭 모델과 함께 우수한 전기동력부품 기술력이 집대성된 기술적 플래그십 모델인 수소전기차 넥쏘(NEXO)를 공개하고, ‘신형 싼타페’를 비롯해 코나, 투싼과 함께 유럽 시작을 공략할 SUV 라인업을 전시했다.

현대자동차가 현지에서 발표한 ‘센슈어스 스포티니스’와 관련해 스타일링담당 이상엽 상무는 “현대자동차의 과거와 현재, 미래는 단절된 것이 아니라 모두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하며, 디자인 역시 그렇다. 오늘 발표할 새 디자인 방향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에서의 스포티함은 1974년 발표된 현대자동차의 2도어 쿠페 콘셉트의 특징이기도 하며, 첫 현대차 디자인이 태동하던 순간부터 현대차 디자인 DNA에 내재되어 있었고 다양한 세대에 걸쳐 계승됐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감성적 가치를 극대화한 디자인을 통해 고객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고자 이를 향후 현대차 디자인을 이끌어갈 테마로 설정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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