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독산도서관 선착순 접수, 매주 토요일 다양한 프로그램

‘숲속 도서관, 문학과 어우러지다’ 프로그램 안내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 문화재단에서는 새봄을 맞아 구립도서관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구립독산도서관에서 오는 17일부터 시작되며 ‘2018년 구 주민참여사업’에 선정된 ‘숲속 도서관, 문학과 어우러지다’라는 프로그램이 스타트를 끊는다. 

'숲속 도서관, 문학과 어우러지다'는 어린이 문화예술 소양 함양을 목적으로  문학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문화예술 장르를 도서관에서 또래 아이들과 함께 경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참가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학생으로 저학년(2~3학년) 오전반과 고학년(4~5학년) 오후반으로 나누어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초등학교 저학년 15명, 고학년 15명으로 총 30명이며, 이중 10%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사회취약계층 자녀로 선발한다. 
총 13주에 걸쳐 매주 토요일 금천구립독산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인문학, 자연과학, 역사 등 다양한 장르의 강의, 체험 및 현장학습을 받게 된다. 

금천문화재단 정재왈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평소 학교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다양한 문화예술 장르를 경험하고 책과 도서관을 친숙하게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