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사업 설명 후 지원기관별로 전문가와 일대일 상담

시사경제신문 이다인 기자 =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해 11개 기관이 다각적으로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실시한다.

또, 오는 2월 1일 관련 시책들을 설명하는 종합 상담회를 개최해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중소기업인과 소상공인 150명을 초대해 여러 지원기관들의 기업지원 정책들을 한 자리에 모아 소개하고, 맞춤형 개별상담도 해주는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설명하고 상담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많은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상담회가 개별 기업에 맞는 지원책에 대한 정보를 얻고, 민․관이 서로 소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기관은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서울관악지청, 서울신용보증재단 구로지점, 서울산업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 신용보증기금 서울서부창업성장지점,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지역본부, 노사발전재단, 구로구상공회, 기업활력법활용지원센터, 기술보증기금 등이다. 
 
한편, 지원기관별 상담창구도 운영된다. 각 지원기관은 전문가를 파견해 지원시책에 대한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구로구는 사전 상담 신청을 받아 기업이 원하는 각 기관 전문가와 연결해 준다. 
 
구는 구청이 마련한 다양한 지원책을 소개한다.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지원, 시중은행협력자금 융자 지원 등의 자금 지원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센티브제, 중소기업 청년 인턴십, 구로구 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 등 인력 지원 ▶미국 실리콘밸리 투자유치 기업설명회, 해외시장개척단 지원, KOTRA 해외무역관 지사화 사업 참가비 지원, 중소기업 맞춤형 마케팅 지원, 무료 입찰정보 서비스 제공 등 시장개척 지원 ▶창업지원센터,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CEO 및 실무자 교육, 공장설립․등록 지원 등 창업․경영 지원 등이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