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분야 공헌자들에게 포상과 격려
정치인, 연예인, 교수 등 수상 영예

대한민국지식경영대상조직위원회가 26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제6회 대한민국 경영 지식경영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식경영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체육, 예술, 봉사 등 각 분야에서 지난해 지식경영에 공헌한 공신자를 발구해 성과를 격려하고 포상하는 자리로, 지식경영대상조직위와 함께 4차산업 시장을 선도하는 한국대학발명협회, 한국경제경영연구원 등에서 주관하고 있다.

심사위원장인 한국기술교육대 김광선 교수는 “심사는 정치분야, 교육·공공분야, 선도자 분야, 창조자 분야로 진행했다”며 “2018년 새로운 미래를 위해 더 높이 창조하는 그리고 사랑하는 대한민국지식경영대상 수상자가 되심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수상자는 영역별로 BEST 정치인 7명, BEST 연예인 3명, BEST 기관 및 교수단체 8명, First Mover 선도자 18명, Fast Follower 창조자 6명이 배출됐다.

주요 수상자를 살펴보면 정치인 부문에서는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 자유한국단 이채익, 이양수 의원, 국민의당 윤영일 의원을 비롯해 안성시의회 권혁진 의장, 인천시의회 유일용 의원, 세종시의회 고준일 의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연예인 부문에서는 배우 정준호, 임성언, 가수 임수정이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기관 및 교수단체 부문에서는 한국폴리텍대학 오병덕 학장이 1978년부터 40년 간 교직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소신을 바탕으로 직업능력개발과 과학기술활동에 헌신한 것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 함기철 총장은 세계 최초 신개념 교육제도 발명특허에 의한 신한서대학교 재능경력대학원을 설립해 4차 교육혁명으로 체계적 플랫폼을 완성해 재능경력인증학위제도로 산업분야 발전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또 선도자와 창조자 부문은 민간 기업인들이 대거 수상했으며, 특별공연으로는 피아니스트 김진협과 바이올린리스트 이수아의 협연, 트로트 그룹 삼순이의 올드팝 메들리, 가수 임수정이 본인의 히트곡을 불러 큰 관심을 끌었다.

한편, 지식경영대상조직위는 2019년 1월에도 2018년도를 기준으로 국회헌정기념관에서 7회 지식경영대상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