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대상 쇼핑관광축제‘코리아그랜드세일’개최

시사경제신문 이재영 기자 = 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오는 1월 18일부터 2월 28일까지 외국인 대상의 쇼핑문화관광축제 '2018 코리아그랜드세일'을 개최한다.

한국방문위는 쇼핑을 매개로 한국의 다양한 문화, 관광콘텐츠 제공해 외국인 방한을 촉진한다. 또 이번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 중에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개최되는 만큼 강원도 관광 콘텐츠를 강화한다 더불어 특별한 혜택이 쏟아지는 42일간의 브랜드데이를 통해 한국 관광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우선 코리아그랜드세일과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맞이해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을 찾을 것으로 예상, 특별환대주간(1.26~2.25)을 운영한다. 서울시와 함께 운영하는 특별환대주간에는 주요 거점 7개 지역에 임시관광안내소 및 이벤트센터를 설치, 관광안내 및 통역서비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품이벤트와 체험거리를 선보임으로써 외국인 손님맞이 환대캠페인을 적극 펼칠 예정이다.
 
특히 올림픽 개최도시인 강원도 지역의 업체들이 다수 참여해 코리아그랜드세일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무엇보다 강원도를 보다 편리하고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외국인 버스자유여행상품 ‘K트래블버스’ 강원노선 이용객에게 경품을 제공하고 무료 탑승의 날(2월 13일)도 진행한다. 아울러  외국인 관광객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템플스테이 혜택도 추가된다. 월정사, 백담사 등 강원도의 사찰을 포함해 전국의 10개 사찰의 템플스테이도 20% 할인 등의 상시혜택과 특별혜택을 준비하여 한국 고유의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2018 코리아그랜드세일의 또 하나의 즐거움은 42일간 진행되는 ‘브랜드데이’다. 위원회는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 동안 매일 새로운 특별혜택을 선보인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이번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 중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열리는 만큼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고, 방한 외국인 손님을 환대하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코리아그랜드세일을 계기로 그 동안 위축된 외국인 관광객 방한 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