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 제한 없이 만 50세 이상 취업을 원하는 자 누구나 지원
'공조냉동직종ㆍ자동차복원직종' 56명 면접 통해 선발

시사경제신문 원금희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학장 한창훈)가 신중년을 위한 재취업의 길을 연다. 서울정수캠퍼스는 오는 13일까지 신중년특화과정(6개월 국비무료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그린에너지설비과(공조냉동직종) ▲자동차과(자동차복원직종) 로 면접을 통해 56명을 선발한다.

이번 과정은 신중년 세대를 위한 맞춤형 특화 교육과정이다. 학력 제한 없이 만 50세 이상 취업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수료 후 바로 기술자가 될 수 있도록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을 학습한다. 특히 체계적인 경로설계를 통한 직업훈련의 매칭 고도화를 위해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와 함께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신중년특화과정은 교육비 전액 국비로 지원되며 전월 출석률 80% 이상 달성 시, 교통비를 포함해 월 25만 원의 수당이 지급된다. 아울러 식비도 전액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수료 후 취업기회 제공과 함께 사후지도를 실시한다.

그린에너지설비과 공조냉동직종 은 ▲보일러설비 운용 분야 ▲공조냉동설비 운용 분야 ▲건축(기계)설비 시공 분야 ▲신재생에너지 설비 분야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자동차과 자동차복원직종은 ▲자동차광택업체 ▲유리틴팅업체 ▲도막흠집복원업체 ▲자동차 세차업체 ▲사회적기업 창업 등으로 취업 가능하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첨단 기술 인력양성을 위한 국책특수대학이다. 최근 5년 평균 80%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무엇보다 4차산업 중심 기술교육 중심대학으로 현장실무중심 프로젝트실습 및 맞춤형 교육을 진행 중이다.

서울정수캠퍼스 원서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신입생 모집 관련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교 교무기획처(02-2001-4000) 또는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