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가 아닌 이웃과 함께’란 공동체 가치 창출 기대

▲ 서대문구가 금요일인 이달 17일과 24일, 다음 달 1일 신촌의 한 문화공간에서 밥상모임 행사를 연다. 사진은 지난주 같은 장소에서 열린 행사 모습.

시사경제신문 봉소영 기자 =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금요일인 이달 17일과 24일, 다음 달 1일 소셜 다이닝(밥상모임) 행사를 연다.

‘혼밥 말고 여러밥’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신촌 등 서대문구에 거주하는 1인 가구 청년들이 참여해 함께 요리하고 저녁을 들면서 자연스럽게 서로를 이해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밥상모임은 신촌 도시재생사업 중 청년 지원의 일환으로 열리며 이번 시범 시행 후 반응이 좋으면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구에서 음식 재료 등을 제공하며,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 등 청년들은 따로 준비할 것 없이 무료로 참여하면 된다.
또 부동산, 자취생활, 일반상식 등에 관한 퀴즈를 푸는 일명 ‘자취 골든벨’시간도 마련된다.
 
이달 17일과 24일 밥상모임은 각각 10명 내외씩 새로운 신청자를 받아 진행한다. 다음 달 1일 모임은 앞선 1, 2차 참가자들에다 새로운 참가자들이 함께해 모두 30명 정도 될 전망이다.
 
참여 희망자는 노잉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자취생으로 살아남기’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문석진 구청장은 “1인 가구 청년들이 고민을 나누고 서로의 꿈을 응원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혼자가 아닌 이웃과 함께’라는 공동체 가치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