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음악회... 클래식과 현대무용의 만남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가족친화적인 분위기 확산을 위해 오는 26일 오후 7시 양천문화회관 대극장에서 『클래식과 현대무용이 있는 가족음악회』를 개최한다.

상명대학교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본 공연에 앞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1부는 ‘상명 오케스트라’가 ‘Peer Gynt Suite no.2 op.55' 와 ‘Pictures at an Exhibition’ 을 웅장한 오케스트라 공연이 예정돼 있다.

2부는 ‘상명 현대무용단’의 생동감 넘치는 현대무용을 통해 무용수와 관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시간이 마련된다. 가족과 친구, 이웃, 연인 모두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한다.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연 관람은 무료이다.

◆김장쓰레기...주황색 수거 전용봉투에 배출

구는 김장철 다량 배출되는 쓰레기의 올바른 배출 방법에 대한 홍보에 나섰다.

김장쓰레기란 배추 잎, 파 뿌리와 껍질, 무 및 마늘 껍질 등 김장 재료들을 다듬으면서 나온 생쓰레기를 말한다. 배출 시 음식물 처리시설의 기계 고장의 원인이 되는 마대자루와 노끈, 양파망 등의 이물질이 섞이지 않도록 꼭 제거해야한다. 마늘대와 고추꼭지는 일반쓰레기 봉투에 담아 배출하면 된다.

김장쓰레기 배출량이 적은 경우 음식물 종량제봉투(녹색)에 넣어 배출하고, 음식점·시장·상가에서는 청소 대행업체와 계약에 의한 배출 방식으로 한다.

◆여성 자가운전자를 위한 자동차 정비교실 운영

구는 여성 운전자를 대상으로 간단한 자동차 점검이나 올바른 자동차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서울시 양천구전문정비업 양천구지회와 협력,「자동차 정비교실」을 11월 5일 운영한다.

이번 정비교실은 내 자동차의 상태를 파악해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된다.

11월 5일 09시부터 13시까지 이론교육(양천구청 3층 양천홀)과 실습교육(구청내 주차장)을 실시하며 수강신청은 10월 25일부터 11월2일까지 양천구민을 대상으로 양천구청 교통행정과 및 각 동 주민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강의는 자동차전문정비업 양천구지회 Car Pos 회원인 현장 정비사들이 ▲엔진오일 및 브레이크 오일 체크나 부동액 교체 등 일상적인 자동차 점검, 연료비 절감을 위한 운전 습관이나 소모품의 교체 등 차량관리 요령 ▲교통사고 및 비상시 대처요령 등 이론교육(2시간)이 진행된다. 이어 구청내 주차장으로 자리를 옮겨 실습교육을 진행한다.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세계 속으로 GO! GO!’

구는지역주민과 다문화가정이 함께 어울리는 소통의 장 '2017 양천구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 세계 속으로 GO! GO!’를 오는 28일 오후 12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양천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주관한다. 아울러 관내 다문화가족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의 다양성을 공유하며 화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위해 세계 여러나라의 음식 체험, 놀이 체험,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롭고 풍부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