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페스티벌’ 성료
친환경 자동차 ‘아이오닉’과 함께 깨끗한 세상 만들기

▲ 현대자동차가 지난 8월 15일부터 60일간 진행된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IONIQ LONGEST RUN)’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한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페스티벌’을 지난 14일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시사경제신문 이재영 기자 = 현대자동차가 4만 6천여 명의 기부자들과 함께 672.3270km, 지구 16바퀴를 넘게 달렸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8월 15일부터 60일간 진행된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IONIQ LONGEST RUN)’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한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페스티벌’을 지난 14일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은 현대자동차가 미세먼지 발생 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고, 친환경 자동차 ‘아이오닉’과 함께 깨끗한 세상을 만들자는 취지로 지난해 처음 개최했다.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은 달리기를 하며 체력도 증진하고, 사회공헌도 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연계 러닝(Running) 캠페인이다.
 
60일간 진행된 캠페인에는 총 4만 6천여 명의 기부자들이 참여해 약 672,327km의 거리를 달성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방 참가자들을 위해 캠페인 기간 동안 부산, 대구, 광주에서 깜짝 달리기 이벤트 ‘아이오닉 미니 런’을 새롭게 진행했다. 이로써 더욱 많은 사람들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고, 이벤트 기간 동안 ▲미세먼지 제로 릴레이 ▲미션 뱃지 빙고 이벤트 등 SNS 활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 참가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10km를 달린 기부자들 중 1만 1천여 명이 참석했다.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알리는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개그우먼 김숙, 송은이의 사회로 본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는 기부될 나무를 통한 미세먼지 절감 효과 및 나무가 식재 될 수도권 매립지를 보여줬다. 이는 참가자들이 60일간의 달리기를 통해 바꾸게 될 세상의 소중한 의미를 알리기 위함이다.
  
또 7Km 러닝에는 현대자동차 이광국 국내영업본부장과 달리기를 통해 장애인 육상 꿈나무를 키우는 드림러너 양유진씨도 참석했다.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페스티벌’ 참가자 중 20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후 11월 4일 ‘아이오닉 숲’ 조성 예정인 수도권 매립지에서 참가자들이 자신의 달리기 누적 거리로 기부한 나무를 직접 심을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이로써 환경 보호의 뜻을 이어갈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함께 세상을 바꿔보자는 취지에서 작년부터 시작한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이 올해는 작년보다 1만여 명이 더 늘어난 4만 6천여 명의 기부자들의 참여로 성공적인 마무리가 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현대자동차는 미세먼지 없는 세상을 위해 친환경차 보급 등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