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후2시 30개 기업과 천 여명 구직자 만남...현장 면접 가능

시사경제신문 이재영 기자 =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지하철 7호선 청담역에서‘찾아가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는 기업 인사담당자와 구직자가 1:1 현장면접을 진행하는 기업채용관, 취업상담과 면접을 위한 메이크업 등 이미지 메이킹과 이력서 사진촬영 등 취업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취업지원관, 여러가지 행정적 지원을 위한 부대행사관으로 운영된다. 
 
한편, 접근하기 쉬운 지하철역에서 청장년 구직자와 인력난에 시달리는 우수 중소기업이 만날 수 있는 자리가 성사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삼양에프엔비, 스텝스, 청초이엔씨 등 30여개 우수 중소기업과 1000여명의 청장년층 구직자가 참여해 구인 구직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당일 300여명 이상의 채용을 목표로 참여하는 다양한 직종의 중소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가지고 원하는 회사 부스를 찾아 현장 면접을 볼 수 있다. 
 
구직자는 현장면접과 더불어 취업정보 등 취업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당일 구인구직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와 기업을 대상으로 강남구는 향후 취업과 구직자 정보를 제공해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한다. 
 
김구연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선보이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구직자 및 기업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채용의 장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취업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일자리 확보에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