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월문화체육센터에서 실시하는 ‘백세건강체조교실’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추석 연휴대비, 취약 시설 종합안전점검 실시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덕수)은 추석 연휴를 대비해 종합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안전사고 예방 ▲비상연락망 점검 ▲시설물 안전점검반 등이다.

또 "비상연락망 유치, 시설물 안전점검반, 추석연휴 민원신고센터" 운영으로 시설별 자체 순찰을 실시한다. 이로써 화재 및 안전 사고를 사전에 예방한다.
 
아울러 연휴기간 고객 이용권 확보를 위해 일부사업장에 한해 제한적 연휴를 실시한다. 해당 사업장 및 공단 홈페이지에 사업장별 상세 운영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신월문화체육센터... 이모저모 뉴스

신월문화체육센터 성인배구(팀명 우리하모니)팀이 최근 동대문구체육관에서 열린 서울특별시협회장기 남,녀 배구대회에 출전, 3위에 입상 했다.

이 밖에 신월문화체육센터는 신월7동 해맞이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백세건강체조교실’을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했다.

이번 ‘백세건강체조교실’은 배식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신월센터 직원들이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사를 위해 기획했다.

아울러 센터는 초등생을 대상으로 생존수영교실을 진행한다. 수영교실은 2014년 세월호 사건 이후 수상안전교육 중요성이 제기되면서 초등학생 의무교육으로 자리 잡았다.

◆목동문화체육센터... 생활안전체험 이벤트 실시

목동문화체육센터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고객 및 자녀를 대상으로 생활안전체험 이벤트를 실시했다.

생활안전체험 이벤트는 회원들의 생활안전체험교육 수료 독려 및 일상생활 속 안전사고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폐소생술 체험 ▲화제진압 체험 ▲연기·피난 체험 등 다양한 체험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향상한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