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10얼말까지 '다(多)둥이가 행복이다' 주제로

▲ 송파구의 '출산장려 포스터 및 UCC 공모전' 포스터.

시사경제신문 봉소영 기자 =  현재 세계 최하위 수준에 머물러있는 우리나라 출산율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고,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구민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필요로하는 출산장려 포스터 및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지난 캐치프레이즈 공모를 통해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다(多)둥이가 행복이다'이다.
 
응모 작품은 주제 문구는 토대로 자유롭고 다양한 해석을 더한 이미지와 영상이라면 모두 가능하다. 다만「다(多)둥이가 행복이다(多)」라는 문구는 반드시 들어가 있어야 한다. 
또,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참여 가능(팀인 경우 4인 이하)하고, 1인(팀) 이 2작품 이내로 출품해야 한다. 공모 기간은 9월 20일부터 10월 30일까지이다.
 
출품작은 포스터의 경우 일정 규격(522 x 742mm)에 맞춰 제작하며, UCC는 1분 30초 내외로 제작된 영상이어야 한다.
접수방법은 송파구홈페이지(www.songpa.go.kr) 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양식과 규격에 맞춰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 등 출품작 규격, 응모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송파구 홈페이지와 여성보육과 (☏ 02-2147-2788) 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응모작들은 심사를 거쳐 11월 6일에 당선작 10개를 발표할 예정이며, 소정의 수상금도 지급한다. 이렇게 당선된 작품은 이후 구에서 진행하는 출산장려 캠페인 등 관련 홍보에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