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40여 개국 ‘최신 식품 트렌드’ 한자리에

시사경제신문 손시권 기자 =  ‘2017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이 오는 10월 25~28일까지 4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개최된다.  이 행사는 전 세계 40여 개국 900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며, 국내외 최신 식품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식품전시회다.

올해는 젊은층의 식문화를 표현한 ‘나를 위한 me食’이 주제다. 가정간편식, 수제맥주 등의 식품 트렌드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외 식품시장의 최신 동향을 ‘프리미엄 식문화 행사 및 컨퍼런스’를 통해 제시한다.

아울러‘프리미엄 푸드마켓’은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엄선한 농수축산 특산물을 전시한다. 농촌진흥청이 주최, 주관하는 ‘강소농대전’은 지역 대표 강소농들의 아이디어와 개발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참관객들이 다양한 농산물들을 접하고 농촌관련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또 아세안 연합 10개국의 이국적인 식자재를 활용한 로컬 푸드 및 전세계 40여 개국의 다양한 현지 요리 시식이 가능한 ‘아세안트레이드페어’도 마련된다. 동시 개최되는 ‘G Food Show’에서는 경기도 인증 G마크를 획득한 우수 상품과 청년농부들의 푸드 쇼 등을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서울디저트쇼 / SIBA 2017’ 개최 및 ‘키친페어’의 부대행사와 ‘서울콜드체인포럼’은, 황교익 맛 칼럼니스트 강연과 비즈니스 정보가 제공된다. 야식야주관, 수제맥주관, 푸드트럭존 등도 운영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이번 전시 기간에는 국내외 바이어와 구매·수출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식품 관련 전문 대회 및 세미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