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카트 지원 및 무료배송 지원

양천구에서는 신월2동 경창시장 고객지원센터 운영 준비를 마치고 지난 11월 18일 오후 3시 시장 관계자와 고객을 초청해 준공식을 개최했다.

경창시장 고객지원센터는 중소기업청과 서울시 보조금 13억 원, 구비 3억 원, 총 16억 원의 사업비로 2010년 부지 매입을 시작으로 금년 1월 착공해 10월에 건축 연면적 258.96㎡의 지상 3층 규모의 현대식 건물로 신축됐다.

1층에는 공동배송센터, 화장실, 2층에는 고객만족센터, 고객쉼터, 3층에는 교육장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었다.

고객지원센터 1층에 위치한 공동배송센터는 차량1대와 오토바이 2대씩을 구비해 3만 원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2시간 내 구매한 물품을 집까지 신속하게 배달해 주는 무료 배송서비스도 실시한다.

또한 고객지원센터 내 쇼핑카트를 30대를 설치해 전통시장의 주요 고객인 노약자나 어린이를 동반한 주부들이 편리하게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해 전통시장을 찾는 주민들이 편리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준공식 행사에는 고객지원센터 건립을 축하하는 주민들이 참여해 12시 30분부터 투호대회, 제기차기, 주민노래자랑 등 다양한 행사를 시작으로, 그동안 전통시장을 이용해온 단골 우수고객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푸짐한 경품을 제공했다.

▲ 양천구 경창시장 고객지원센터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