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상품기획개발 과정 수료식' 진행

▲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는 지난 19일 '화장품상품기획개발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수료식후 기념촬영 모습.

시사경제신문 원금희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학장 한창훈)가 여성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고 있다.

서울정수는 지난 19일 오후 3시 교내 세미나실에서 '화장품상품기획개발 과정' 제 3기 23명의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 과정은 2월 20일부터 4개월간 총 480시간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 과정은 화장품 기업들의 수요조사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바탕으로 설계됐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직무관련 기본소양 및 OA ▲전공이론 ▲전공실습으로 구성됐다.

'화장품상품기획개발 과정'은 국내 화장품 업계의 치열한 경쟁과 급변하는 소비자의 수요 패턴을 충족시키는 화장품 상품기획개발자를 양성한다. 또  다양한 상품개발 성공사례를 학습하고 실무 노하우를 전수해 상품기획개발자의 역량을 강화해 기업의 경쟁력를 확보한다.

박일주 산학협력단장은 "우리 대학은 경력단절 여성을 비롯, 중장년 세대를 위한 제 2의 인생설계를 돕고 있다"며 "오늘 이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이 화장품개발 전문가로서 성공적인 취업과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