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보경 학생, 태국 방콕 국제대회서 챔피언 등극

▲ 서울호서전문학교(학장 이운희)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박보경 학생이 최근 태국 방콕 방콕 IMPACT Forum Exhibition Hall에서 열린 국제요리대회에서 챔피언의 영광을 차지했다. 시상식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사경제신문 원금희 기자 = 서울호서전문학교(학장 이운희)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박보경 학생이 최근 태국 방콕 방콕 IMPACT Forum Exhibition Hall에서 열린 국제요리대회에서 챔피언의 영광을 차지했다.

박보경 학생은 Plated Desserts 부문에 참가해 전체 45팀 중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특히 지난 홍콩국제요리대회에서 나란히 금메달을 수상했던 남경록 학생이 어시스트로 참가해 박보경 학생의 챔피언 수상을 도왔다.

이번 대회는 세계조리사회연맹에서 주최하는 국제요리대회로 전 세계 15개국에서 1,000여명이 넘는 요리사가 참가한 대회이다. 대회는 요리 라이브와 디저트 전시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아울러 라이브 수준이 굉높은 대회다.

박보경 학생은 2017년 홍콩국제요리대회 Chocolate Nuts Cake 부문 금메달을 시작으로 서울푸드&호텔 커리너리 챌린지 Plated Dessert 부문 금메달, 이번 TUCC 대회까지 챔피언 까지 참가하는 대회마다 모두 금메달을 차지하면서 금보경이라는 애칭을 얻었다. 또 서울호서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김동석 교수는 WACS 심사위원으로 이번 TUCC 대회에도 심사위원으로 참가했다.

서울호서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은 전문학교 중 유일하게 세계조리사협회(WACS/왁스) 인증 교육기관으로 Global Culinary & Training Center를 완공했다. 여기에 WACS에서 주최하는 국제대회의 설비수준에 맞춰 대회를 준비할 수 있도록 최첨단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