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폴리텍,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 ‘무료 교육생’ 모집

▲ 서울정수캠퍼스가 경력단절 여성의 성공적인 재취업의 길을 열고 있다. 사진은 ‘메디컬스킨케어’ 교육 장면.

시사경제신문 원금희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학장 한창훈)가 경력단절 여성의 성공적인 재취업의 길을 열고 있다.

서울정수캠퍼스는 국내 메디컬 스킨케어 시장 변화와 수요에 따라 병의원에서 필요로 하는 메디컬스킨케어 피부관리사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이를 위해 취업을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의 여성 실업자를 대상으로 메디컬스킨케어 2과정 취업연계 무료 교육생을 모집한다.
 
지난 5월 11일에 메디컬스킨케어 1차과정 20명이 수료해 병원미용상담사 자격을 취득하고, 한국메디컬미용협회 정회원 자격을 취득, 전문성을 갖췄다. 이에 서울정수캠퍼스는 더 큰 수요에 맞춰  메디컬스킨케어 2차 과정을 개설하게 됐다. 교육기간은 6.26~8.21(240시간)이며, 모집기간은 620일까지다.  면접 일정은 6.21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메디컬스킨케어 이론 화장품의 이해 병원미용 상담사자격시험 병원취업을 위한 기기관리 실습 CS 이미지메이크업 취업직무교육 등이다.
 
교육생들은 전액 무료로 수업이 진행되며 중식이 제공된다. 또 월 최대 25만원(개인차 적용)의 훈련수당도 지급된다. 수료후에는 순차적으로 취업과 연계할 예정이다. 교육장소는 용산구 보광로 73에 위치한 서울정수캠퍼스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02-2001-4860~1)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정수캠퍼스 한창훈 학장은 현대 사회는 전문성을 갖춘 여성 인력을 필요로 한다. 이번 메디컬스킨케어과정은 경력단절 여성의 성공적인 재취업과 전문인으로서 당당한 사회진출을 보장한다우리대학은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는 프로그램을 발굴ㆍ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