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안전시민모임, 시설안전 사각지대 발굴 회의

▲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지난 27일, 구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더 안전시민모임 시설안전 사각지대 발굴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동대문구 제공

시사경제신문 이명이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서울시와 함께 지난 27일, 구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더 안전시민모임 시설안전 사각지대 발굴회의’를 개최했다.

'더 안전시민모임'은 주민, 전문가, 공무원이 함께 재난위험시설을 관리하고 시설안전 사각지대를 발굴 및 해소하기 위해 결성된 모임으로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생활 주변의 위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참가자들은 관내 노후건물 등 재난위험시설과 주민들이 발굴한 답십리동 안전 사각지대 사례에 대해 집중 논의하고, 전문가 의견을 토대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덕열 구청장은 “재난위험시설의 효율적 관리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주민의 관심과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안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들과 함께 안전 위험요소를 발굴하고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대문구는 이번 회의를 통해 시설안전 사각지대 발굴과 해소를 위한 서울시와의 협조체계를 강화하고 안전제일 동대문구 구현 및 안전사고 예방에 주력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