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이씨엠디, 5월 첫째 주 다양한 행사 진행

▲ 풀무원 이씨엠디가 고속도로 휴게소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임실치즈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풀무원 제공

시사경제신문 김지원 기자 = 5월 황금 연휴를 맞아 여행지를 찾는 고속도로 이용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됐다.

풀무원 계열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이씨엠디는 이씨엠디가 운영하는 전국 고속도로 12개 휴게소에서 5월 연휴 기간 동안 두부·임실치즈 만들기 체험,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이벤트 및 경품 증정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행사를 진행하는  장소는 가평(서울/춘천 방향), 경기광주(광주/원주 방향), 양평(광주/원주 방향), 이서(논산/순천 방향), 오수(완주/순천 방향), 함평천지(시흥 방향), 영산(창원 방향) 등 12개 고속도로 휴게소다.

행사는 3일 석가탄신일, 5일 어린이날, 8일 어버이날 등 휴일이 이어지는 5월 첫째 주에 집중적으로 열린다.

서울춘천고속도로 전 구간의 유일한 휴게소인 가평휴게소(서울/춘천 방향)에서는 어린이날 방문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5일 가평휴게소 야외 스낵 코너 곳곳에서 풍선아트, 페이스 페인팅, 캐릭터와 함께하는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낮 12시부터는 어린이 방문객 중 추첨을 통해 선착순 100명에게 도서와 학용품 등을 증정한다.

당일 춘천 방향 가평휴게소에서는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반려견 휴게 공간인 애견파크에서 숨겨진 경품 쿠폰을 찾는 ‘보물찾기 이벤트’로 휴일을 맞은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제2영동고속도로의 동곤지암나들목(IC)과 홍천이포나들목 사이에 새로 개장한 경기광주휴게소(광주/원주 방향)에서는 5일, 직접 쓴 손편지를 타임캡슐에 보관하는 ‘타입캡슐 이벤트’가 열린다. 휴게소 이용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미래의 나에게 보내는 편지와 받을 수 있는 주소를 작성하여 휴게소 외부의 스낵 코너에 접수하면 된다. 타임캡슐은 1년 뒤 참여자들에게 문자 안내 후 개봉해 우편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제2영동고속도로 동여주나들목과 동양평나들목 사이에 위치한 양평휴게소(광주/원주 방향)에서는 5일 어린이 동반 가족 고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한지 부채 만들기’ 체험과 ‘페이스 페인팅’을 운영한다. 부채 만들기 체험 참가자들은 한지 부채에 직접 그림을 그린 나만의 부채를 만들어 가져갈 수 있다.

호남고속도로 이서휴게소(논산/순천 방향)는 5일 ‘룰렛(roulette) 돌리기 이벤트’를 준비했다. 푸드코트에서 어린이 메뉴를 주문한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스케치북, 크레파스, 연필 등 학용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완주와 순천간고속도로에 위치한 오수휴게소(완주/순천 방향)에서도 같은날 오수휴게소 휴게소 내 곳곳에서 보물찾기와 추억의 뽑기, 풍선 이벤트 등을 전개한다.

또 완주 방향 오수휴게소에서는 5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 ‘펫(Pet) 테마파크’에서 ‘반려동물 사진전시회’를 연다. 지난 4월 반려인들을 위해 국내 최초로 개장한 ‘펫 테마파크’는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 및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펫팸(Petfam) 레스토랑’, 반려동물 놀이터와 산책로 등이 조성돼 있다.

순천 방향 오수휴게소에서는 3일부터 8일까지 ‘임실치즈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 기간 중 9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되며 휴게소 내 ‘임실치즈 홍보 체험관’에서 열린다. 임실치즈 체험 행사는 이번 행사 기간 외에도 매주 주말 운영되며 누구나 사전 접수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함평천지휴게소(시흥 방향)에서는 어버이날 당일 휴게소를 방문하는 가족 단위 고객을 대상으로 ‘DIY 목걸이 만들기’ 체험 코너가 열리고, 중부내륙고속도로 영산휴게소(창원 방향)는 5일 ‘보물찾기 이벤트’ 진행과  8일 휴게소 방문 어르신 고객에게 카네이션을 선물한다. 또 영산휴게소는 ‘웰빙 두부 체험장’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방문객들은 직접 콩을 맷돌에 갈아 두부를 제조하고 포장해 가져갈 수 있다. 연휴 기간 동안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 누구나 별도의 사전 접수 없이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