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한국폴리텍대학 취업실적 우수학과 선정
성공적인 청년 취업의 새로운 방향 제시

▲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전경.

시사경제신문 원금희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이두진) CAD&모델링과가 2016년 한국폴리텍대학 34개 캠퍼스 중 취업실적 우수학과로 선정됐다.

CAD&모델링과는 취업률 96.4%, 취업유지율 90.7%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청년 취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CAD&모델링과(기계설계제작)는 Computer Aided Design의 약자로써 2D와 3D의 설계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기계관련제품, 휴대폰, 자동차, 항공기, 생활용품에 사용되는 제품을 도면화하고 3D모델링 기술을 가르친다. 이 프로그램은 산업 전반에서 활용되며 실생활에 쓰이는 제품들도 CAD를 이용해 모델링된 제품들이 많다.

이 학과는 제품디자인/기계설계실, 제품디자인연구소, 제품개발실, 시제품제작실, 제품모델링실, 금형설계실, 반도체장비 및 기구 설계 등의 분야에 안정적인 취업이 가능하다.

서울강서캠퍼스 이두진 학장은 “우리 대학은 ‘평생 기술로 평생 직업’을 구현하는 국책기술대학으로서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며 “청년뿐만 아니라 중·장년, 경력단절여성, 베이비부머세대의 성공적인 취업의 길을 열어주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서울강서캠퍼스는 데이터분석, 디지털콘텐츠, 의료정보, 주얼리디자인, 패션디자인, 패션산업 등 6개학과의 2년제 산업학사학위과정의 원서를 1월 16일까지 접수중이다.

또 시각정보디자인, 실내건축디자인, 정보보안, 조리, 출판편집디자인, CAD&모델링 등 6개학과의 기능사(국비직업훈련) 1년 과정도 2월 9일까지 접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