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교육혁신 "대한민국 대표 기술대학"

▲ 개교40주년을 기념해 박종구 이사장, 정봉협 학장(좌측 가운데) 등이 본관 앞에 주목을 심어 그 의미를 되새겼다.

한국폴리텍Ⅰ대학 서울정수캠퍼스(학장 정봉협)는 지난 5일 68회 식목일과 개교 40주년을 맞이해 학생 및 전 교직원이 참여해 녹색환경 운동을 실천하고 푸른 학교를 만들기 위해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개교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박종구 이사장, 정봉협 학장, 이재연 총동문회장, 김대희 학생회장 등이 참여해  본관 앞에 주목을 심고 세계속에 뻗어나가는 기술대학으로서 위상을 떨치고, 사회가 원하는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했다.

한편 정수캠퍼스 학생들과 전 교직원은 학교내 잔디광장, 화단 등을 가꾸고 나무심기를 통해 아름다운 학교환경과 푸른 자연의 소중함을 되새겼다.

더불어 40년 동안 지속적 성장과 창의적인 교육혁신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술대학으로 성장한 폴리텍대학의 개교기념일을 함께 축하 했다.

정봉협 학장은 개교기념 인사말을 통해 "식목일과 개교기념일을 맞아 뜻 깊은 식수 행사를 학생들, 교직원 모두와 함께 나눌수 있어 기쁘다"고 전하며 "40년의 시간속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술대학으로 성장한 정수캠퍼스를 세계적인 기술혁신 대학으로 만들 것이며 인성을 갖춘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할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정수캠퍼스는 은 현장형 실습수업형태인 FL(FACTORY LEARNING) SYSTEM, 자기주도형 E-LEARNING 교육, 기업이 참여하는 프로젝트실습, 소그룹지도제 등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평생기술로 평생직업을" 책임지는 교육이념 아래 기술교육의 조력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에 대한 책임지도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능력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재취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사회 인적자원 개발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