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교육 체계 정립 통해 상생의 발전 도모

▲ 서울강서캠퍼스 영등포공고와 공동발전의 MOU 체결(우측 이인배 학장)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이인배)는 영등포공업고등학교(교장 최수영)와 2월 26일 대학 학장실에서 기술교육 체계 정립을 위해 상호 협력을 도모하는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의 내용은 기술교육 체계정립, 공동기술개발, 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활용, 졸업생의 진학안내 및 홍보 등 상호 발전에 필요한 협력사업이다.

또한 이번 MOU체결을 계기로 영등포공고는 서울강서캠퍼스에서 기업적응실무 훈련을 실시 하기로 합의했다.

기업적응 실무 훈련이란 공고졸업생에게 서울강서캠퍼스의 다양한 기업네트워크를 활용해 실시하는 공고 재학생 대상 훈련이며 훈련을 통해 취업 전 본인의 전공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할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재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있다.

이에 서울강서캠퍼스는 7월 8일 부터 18일 까지 영등포공고 전기과 20명 건축과 10명에 대해 기업적응훈련을 실시 할 것을 협의 했다.

이인배 학장은 인사말을 통해 "국가발전에 초석이 되는 기능인력양성을 위해 두 기관이 상호 정보를 교류하고 상생의 발전을 도모할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고 말하며 "이번 MOU를 시작으로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ㆍ육성해 큰 시너지 효과를 내자"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