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롤 모델 제시, 고급 기술인재 양성

▲ ㈜서브원과 산학협력(MOT) 체결식.(좌측 정봉협 학장)

한국폴리텍Ⅰ대학(학장 정봉협)은 지난 20일 대학 본부에서 ㈜서브원과 산학협력(MOT)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봉협 학장,  노용해 ㈜서브원 FM사업부장을 비롯해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약식의 의미를 되새기며 상생의 발전을 도모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서브원의 인력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한국폴리텍Ⅰ대학 재학생의 현장실습 및 인턴십 기회제공이다.

한국폴리텍Ⅰ대학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서브원과 상호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Facility Management 직무능력향상교육'과 취업률 제고에 적극적인 협조를 할 예정이다.

정봉협 학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MOU체결은 양 기관의 상호교류를 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며 "FM사업부 인력에 기술과 경험을 교육하고 폴리텍 학생들을 위한 채용기회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MOU체결이 산학협력의 긍정적 모델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국폴리텍Ⅰ대학은 철저한 이론과 집중적인 기술교육훈련을 통해  “평생기술로 평생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FL시스템, 기업전담제, 실무능력인증제, 플러스원제도로 모든 학생들을 글로벌 멀티테크니션으로 키워 내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