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광고비 집행 증가 예상 매체, 온라인>종편·CATV>옥외 순

한국광고협회는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한 ‘광고주 현황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협회에서 매년 조사해 발표하는 ‘광고주 현황조사’는 국내 주요 광고주를 대상으로 지난 1월 2일부터 18일까지 진행했으며, 총 26개 광고주가 설문조사에 참여했다.

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한 26개 광고주의 44%가 올해 광고비를 전년보다 확대하거나 유지한다고 밝혔다.

매체별 예상 비율을 보면 지상파TV(34.0%)>인쇄매체(25.8%)> 기타(옥외?IPTV 등, 15.4%) 순이었으며, 광고 집행 시 가장 선호하는 매체로는 지상파 TV(57.7%)>신문(19.2%)>CATV(11.5%) 순으로 나타났다.

광고비 집행 증가가 예상되는 매체로는 온라인(22.4%)>종편·CATV
(13.8%)>옥외(10.3%) 순이었으며, 반면에 광고비 집행 감소가 예상되는 매체는 신문(22.2%)>지상파TV(20.6%)>잡지(17.5%)가 가장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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