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형 기술개발· 마케팅' 시너지 효과

㈜미스바알텍과 경방신약㈜이 지난 2월25일 홍삼 관련 신 제형 연구개발 및 독점판매 계약을 맺었다.

▲ ㈜미스바알텍(대표 이성표)과 경방신약㈜(대표 김충환)이 지난 2월25일 홍삼 관련신제형 연구개발 및 독점판매 계약을 맺었다.
㈜미스바알텍은 식약청 건강기능 식품벤처 제조업로써, 천연물 기능성 소재를 개발해 그동안 혈압조절“나토균 배양분말”과 식후혈당조절“달맞이꽃종자추출물”에 대한 개별 인정형을 받았다. 또한, 기술력과 제품력을 동시에 가진 벤처기업으로 알려졌다.

최근에는 나토균 배양분말을 활용해 혈압조절, 혈류개선, 기억력개선 작용의 3가지 기능성을 가진 복합건강기능식품 '라파오리진나토키나제'와 '써큐넥신나토키나제'를 출시해, 유통업체에 공급을 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에서는 처음으로 국내산 들깨종자를 저온추출방식으로 추출해 식물성오메가가 풍부한“알파리놀렌산 ALA 55%이상 함유, 라파식물성오메가리놀렌산” 건강기능식품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천연물 소재에 대한 연구 개발 및 제품화를 통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추구하고 있다.

한방전문 제약회사인 경방신약과 연구개발전문 벤처기업인 미스바알텍은 소비자의 변화와 새로운 요구에 발맞춰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기업으로써, 양사는 전략적인 연구개발 및 시너지 효과를 위해, 연구개발과 마케팅에 대한 전략적 제휴(계약)를 맺고 건강기능식품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가기로 했다.

양사의 첫 번째 공동연구개발의 결실로써, '홍삼 및 약초성분“경옥고 한방 처방에 추가 자양강장 한방성분”의 절묘한 배합으로 새로운 제형을 적용해 제품개발과 특허출원을 하게 되었다.

이번에 개발된 제품은 홍삼 및 약초성분을 추가해 환제로 만든 뒤, 다시 섭취가 편리하도록 기호 성을 가질 수 있는 컨셉으로 개발되었으며, 홍삼환에 초콜릿을 코팅하는 기술을 여러 시행착오 끝에 개발하게 됐다.

금번에 개발된 일명 '홍삼초코볼'은, 맛 때문에 고민을 하던 어린이, 건강을 염려하는 노령층 뿐만 아니라 체력이 필수인 수험생에게도 가장 적합한 홍삼초코볼(츄잉볼)로 개발이 되었으며, 맛과 제형이 소비자지향적으로 연구개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국내 유명대기업 등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홍삼초코볼 제품에 대해 흥미롭게 검토를 하는 가운데, 미스바알텍은 기존 해외 거래선을 통해, 중국 및 일본 등지에 수출을 위해 샘플링 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

미스바알텍은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4박5일)간 중국 2개 도시에 무역사절단으로 방문해 미스바알텍에서 출시한 다양한 제품에 대해 수출 협의를 할 예정이다.

미스바알텍이 개발한 건강기능식품인 '라파오리진나토키나제', '라파식물성오메가' 제품 뿐만 아니라, 금번에 새롭게 개발된 '홍삼초코볼' 제품이 주력 수출품목으로 기대되고 있고, 이를 본격 수출하기 위해서 준비 중에 있다.

양사가 개발한 '홍삼초코볼' 제품에 대해 2013년 내수시장 판매 및 수출 품목으로 육성해 2013년도 매출목표로 20억원, 내년도에는 70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시장 확대를 위해 '어린이용 홍삼초코볼'까지 연구개발에 들어갔다.

특히 약사출신인 미스바알텍의 이성표 대표이사는 그 동안의 연구 개발을 통해, 홍삼을 보다 편리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한 끝에 파트너인 경방신약과의 협업 및 양사간의 기술적인 노하우를 접목시켜, 다양한 조성물 및 제조방법으로 특허출원을 했다.

아울러, 양사는 금번 개발한 '홍삼초코볼' 제품 외에도 연구진 및 양사간 기술을 적극 투입해 건강기능식품 연구 개발에 공동으로 대처하고, 새로운 신소재 및 신제형을 공동연구 하기로 했다.

한편 ㈜미스바알텍은 현재에도 정부 연구과제 3건을 진행하고 있으며, 동물시험 4건, 인체시험 2건을 진행하는 등 탁월한 연구개발력을 가진 벤처기업으로서, 최근에는 이데일리TV 및 대전MBC뉴스데스크 생방송(2월19일자)에도 방영되어, 회사의 연구 개발에 관한 인터뷰 등이 소개되는 등 대내외적으로도 널리 알려진 바 있다.

경방신약㈜은 20년 전통의 한방의약품 전문회사로서 OTC 의약품“한방의약품 포함” 외에도 공진단 및 경옥고 등의 한방 관련 제품을 개발해 약국, 한의원 등에 공급하고 있는 전통과 실력을 겸비한 회사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