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들깨 농가 '고부가가치산업' 길 열려

▲ (주)미스바알텍 이성표 대표이사는 "라파식물성오메가-3" 를 선두로, 혈류개선과 혈압조절기능성 제품 '나토키나제' 출시와 함께, 전 세계를 향한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을 계획하고 있다.
최근 건강기능제품 제조업 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벤처기업 (주)미스바알텍이 순수 국내산 100% 들깨만을 이용해 개발한 '라파식물성오메가-3' 제품 생산이 본격화 됨에 따라, 국내산 들깨를 재배하는 농가들의 고부가가치 사업이 가능하게 됐다.

뿐만 아니라, '라파식물성오메가-3' 제품의 국내 판매는 물론, 현재 일본의 드럭스토어(Drug Store) 전문 공급업체와 수출단가등 제반 문제를 협의중에 있으며, 빠르면 내년 초부터 수출 길에 오를 전망이다.

또한 국내 수출대기업과 제품 공급 협의를 통해, "중국 및 중동, 동남아시아, 미주 지역"에 수출을 진행하기 위한 절차를 협의 중에 있다.

특히, 중동 지역 등의 이슬람권 식품에 대한 할랄(Halal) 인증을 취득 하고자, 적법절차 등을 조사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기존의 동물성오메가3 제품은, "제형상 젤라틴 돈피 원료 사용시, 할랄인증에 문제"가 있었지만,미스바알텍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 바 있다. 따라서 향후 '할랄인증'을 받게 되면, 이 지역의 오메가-3 시장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 수 있고, 이러한 거대 시장 개척에 '미스바알텍이 선도기업'으로 자리를 잡고, 중동지역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전망하고 있다.

㈜미스바알텍의 연구개발과 세계를 향한 도전은 계속된다.

'라파식물성오메가-3' 후속 제품으로, 올해 초에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혈압조절작용(생리활성2등급)의 기능성 인정을 받은 고품질의 나토균배양분말(나토키나제) 원료를 사용한 '라파오리진나토키나제' 제품을 올해 11월 중에 출시할 예정이다.

기능성식품인 나토키나제는 '혈전을 용해시켜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는 기능성'이 있는 것으로 각종 문헌에서 알려져 있으며, 나토균배양분말(나토키나제) 제품은 혈압건강 외에도, 심혈관 관련건강에 관심을 가진 분들과 실버계층 소비자들의 기대를 많이 받고 있는 제품으로 인정 되고 있다.

특히, '라파오리진나토키나제' 제품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나토키나제와 은행잎추출물'의 복합물로 구성된 신개발품으로 '혈압조절 및 혈류개선'의 기능성(생리활성2등급)을 가진 제품으로 40대중후반 이후 심혈관 질환자들에게 있어서 질병 예방 및 보조 차원에서 좋은 건강기능식품으로 기대할 수 있으리라 내다보고 있다.

한편 세계적인 건강기업으로 주목 받고 있는 ㈜미스바알텍은 천연소재의 기능성 연구를 통해, 식약청 개별인정형(건강기능식품 소재) 허가 신청 및 연구 개발 전문회사로 업계에서는 인정받고 있는 벤처기업이다.

현재 2-3년 전부터 진행해 온 개발 아이템들이 임상 및 연구 논문 등을 마치고, 식약청에 "개별인정형 허가 신청 진행 및 준비하는 품목이 3-4건'에 달하며, 2013년도부터는 대기업 등에 원료 공급이 이루어짐에 따라 본격적인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약사출신 이성표대표가 이끄는 (주)미스바알텍은, 현재 독자 연구 개발을 통한 2건의 임상을 진행 중에 있으며, 'MK-R7의 연구 프로젝트'는 천연물 의약품 개발에 도전 하는 연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동종의 타기업과 비교해, 직접 연구개발한 제품을 기업 및 소비자 시장에 동시에 출시함으로써, 안정적인 연구기반 및 수익구조를 겸비하고, 향후 큰 성장이 기대되는 유망 벤처기업이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미스바알텍으로 하면 된다. 041-548-3159 ㈜미스바알텍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