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 인재 대상, 폴리텍의 다양한 교육과정 홍보

▲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 서울강서, 성남, 바이오캠퍼스는 ‘2016년 대한민국 고졸인재 Job Concert’에 참여해 폴리텍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홍보했다.

시사경제신문 원금희 기자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이우영)이 우수한 고졸 인재 입학자원 확보를 위해 적극 나섰다.

서울정수, 서울강서, 성남, 바이오캠퍼스는 지난 23일, 24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   ‘2016년 대한민국 고졸인재 Job Concert’에 참가했다.

이들 캠퍼스는 우수한 고졸 입학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체험부스를 마련해 폴리텍대학의 다양한 교육과정 안내ㆍ상담 및 기관의 이미지를 홍보했다.

체험부스를 통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는 까나페를 직접 만들어보는 ‘오감만족 조리’ 코너와 북아트 제작기법을 활용한 ‘미니수첩 제작’, 디지털 촬영 및 편집을 이용한 ‘종이액자제작’ 등이다

콘서트를 찾은 많은 청년들은 폴리텍대학에서 마련한 부스를 찾아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면서 폴리텍대학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설명 듣고 궁금한 사항에 대해 자세하게 상담했다.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 교육부, 중소기업청, 한국경제신문이 주최 했으며 학력, 스펙이 아닌 능력 중심으로 실질적인 취업을 지원해 안정적인 청년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이번 행사의 취지에 부합하는 기술교육전문 국책대학으로서 청ㆍ장년층을 비롯한 은퇴세대 등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기술 교육으로 대한민국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