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영업자총연대’ 출범…정책현안 제시

 

▲ 16일 국회의원 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자영업자 정책연대 및 생존권 사수 출정식에서 한국자영업자총연대가 소상공인들을 위해 힘써준 여야 의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오호석 회장, 새누리당 이현재 의원, 더불어민주당 이상직 의원, 한국외식업중앙회 제갈창균 회장,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 사진 : 소상공인연합회 제공

시사경제신문 이명이 기자 = 소상공인연합회가 지난 16일 국회의원 회관 대강당에서 자영업자 정책연대 및 생존권 사수 출정식을 개최했다.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는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회장 오호석), 한국외식업중앙회(회장 제갈창균)와 함께 ‘한국자영업자총연대’를 출범시키고 중소상공인의 생존권 보장과 권익 신장을 위한 정책 개발 및 제도 개선을 함께 실현하기 위한 생존권 사수 출정식을 가졌다.

이날 생존권 사수 출정식에는 한국자영업자총연대 단체장을 비롯해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대위원장 등 여야 의원들과 업종별·지역별 단체장 및 소상공인 60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자영업자총연대는 이 자리에서 여야 당대표에게 공통 정책현안 제시 및 전달했으며, 그동안 소상공인들을 위해 힘써준 여야 의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자영업자총연대의 공통과제에는 ▲ '중소상공인단체를 통한 중소상공인 협업화 지원' ▲ '민관합동 소상공인 정책통합 콘트롤타워 구축' ▲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개선' ▲ ‘소상공인 금융지원 평가기준 개선' ▲ '임대차 보호 및 젠트리피케이션 대책'을 비롯해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와 한국외식업중앙회 등 업종별 현안들이 포함돼 있다.

소상공인 및 직능단체들의 현안들을 제시한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은 “우리 경제의 실핏줄이라 할 수 있는 소상공인들은 매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정부 정책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상공인들의 현장 목소리를 듣고 소상공인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얼마 전 소상공인연합회로부터 소상공인들의 정책현안을 전달받아 맞춤형 공약을 발표한바 있다”며 “중소상공인이 잘 육성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은 직능인들과 끝까지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우리 새누리당은 소상공인특별위원회를 설치해 소상공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실제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오늘 전달받은 정책과제는 새누리당 정책 공약에 포함하고, 선거가 끝나더라도 반드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