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서 583명 참가… 역대 최대 규모

▲ 지난 12일 일본 도쿄 한국문화원에서 열린 '제9회 금호아시아나배 한국어말하기 대회' 촌극부문에 참가한 일본학생들이 발표를 하고 있다.

시사경제신문 온라인 뉴스팀 기자 = 금호아시아나그룹(회장 박삼구)는 지난 12일 도쿄 ‘한국문화원’에서 '금호아시아나배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8년부터 일본 내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시작한 '한국어 말하기 대회'는 올해로 9회째를 맞았다. 이번 대회에는 오사카,  후쿠오카, 톳도리 등 일본 각지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583명이 응모해 일본 고교생들의 한국과 한국어에 대한 큰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본선 대회에는 예선을 통화한 33명이 참가하해 한국어 스피치,  한국어 촌극(2인1조), 일본어 에세이 총 3개 부문에서 경합을 벌였으며,  최우수상 3명, 우수상 8명, 특별상 4명, 총 15명이 본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현환 주일한국문화원장, 조현용 경희대학교 국제교육원장, 서현재 금호문화재단 상무, 유광열 아시아나항공 일본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한국투어 및 경희대 어학연수 과정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일본의 명문 대학교인 리쯔메이칸대학(立命館大學)에서는 본선대회 출전자들에게 입학전형 시 특전을 부여한다.

이날 한국어 촌극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쿠로이시 고등학교 사카모토 레나(17세)양은 “부상으로 받은 어학연수를 통해 한국어 공부를 더 열심히 하겠다”며, “앞으로 한국 친구들을 많이 사귀어 한일간 거리를 좁히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금호아시아나 관계자는 “청소년 교류가 한일 경제협력과 미래지향적 친선관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며 “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한일 청소년들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상호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