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국립 제과제빵학교와 '교육 교류' 협정

▲ 서울호서전문학교 이운희 학장과 프랑스 INBP 제라드 브로슈어 학장이 상호 교류협정을 위한 양해 각서를 체결 했다.

서울호서전문학교는 프랑스 후앙에 위치한 제과제빵 명문학교인 INBP(프랑스 국립 제과제빵학교)와 상호 교육연계를 위한교육교류 협정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프랑스 제과제빵연합회에 의해 설립된 INBP는 매년 약 8천여명의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으며, 유럽의 최고 명문직업학교답게 제과제빵에 대한 전문성과 학식을 두루 갖춘 전문 교수진을 구성하고 있다.

이미 INBP 제라드 브로슈어 학장을 명예교수로 위촉했던 서울호서전문학교는 이번 교육교류협정을 통해 양 기관이 국제적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매년 하계방학기간 동안 INBP 교수진을 국내로 초청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공 관련 연수를 시행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서울호서전문학교 학생들의 INBP 연수 또는 유학 시 자매학교로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호규 언론홍보팀장은 "제과제빵에 많은 흥미를 가진 한국학생들이 유럽선진의 직업전문교육기관인 INBP에서 연수를 받고 INBP 교수진이 반대로 한국에와 학생들에게 강의를 하는 쌍방향 국제적 공동교류

가 더욱더 활발하게 진행될 것"이라고 말하고,서울호서전문학교와 INBP는 이번 교육교류협정을 발판삼아 공동연구와 학점인정을 포함한 기타교류 등은 협의를 통해 향후 추진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