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ㆍ오프라인 전공수업 듣고 학위 취득

▲ 2012학년도 후기(9월학기) 신ㆍ편입생, 시간제 등록생을 모집한다.

서울호서전문학교(학장 이운희)는 2012학년도 후기(9월학기) 신ㆍ편입생, 시간제 등록생을 모집한다.

20, 30, 40대 직장인, 주부, 만학도 등 일상생활이 바쁜 고졸자, 대학중퇴자, 대학졸업자들은 본인이 관심있는 지원학과를 전공해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다.

일주일에 하루 시간을 내 학교에와 오프라인으로 전공수업을 듣고 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으로 일상생활이 바쁜 성인들에게 적합한 '맞춤형 과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조리, 미용, 인테리어, 관광ㆍ호텔ㆍ항공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들 전공에 대한 지원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학교측은 설명했다.

이호규 언론홍보팀장은 "사이버대 교육이 아무래도 동영상 교육이라 학생들이 염증을 느끼는 것 같다" 며 "학사학위 주1일과정은 일주일에 하루 시간을 내 풀타임으로 실무중심 교육을 받고 실습도 할 수 있어 20, 30대 성인학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 고 말했다.

최근 사이버대나 방통대를 재학하다 중퇴하고 학사학위 주1일과정으로 편입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입학 지원자들을 분석해보면 검정고시출신, 고졸자뿐만 아니라 기존 학과가 적성에 맞지 않아 과감하게 대학 재학을 포기한 중퇴자들을 비롯해, 졸업 뒤에도 본인의 적성에 맞는 업종을 찾지 못하거나 취업대란을 극복하기 위해 속속 전문학교에 노크하는 4년제 졸업자들도 포함된다.

입학지원은 학교홈페이지(uni.shoseo.ac.kr/www제외)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웹에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이달 중 원서접수가 마감되며 모집학과는 관광경영학과, 식품조리학과, 미용학과, 실내디자인학과, 멀티미디어학과 등이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