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주관 "2012년 안보사랑 Contest"

▲ 수상의 영광을 안은 이경에 학생(가운데).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이종남) 광고디자인과의 이경애 학생이 경찰청 주관 2012년 안보사랑 Contest 시청각 부문의 안보사랑 포스터에서 “당신의 안보시야, 흐릿하지 않습니까?”작품으로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국가안보의 중요성과 평화통일의 염원, 전쟁과의 테러, 113신고 정신함양, 국가안보를 지키는 보안경찰을 주제로 한 이번 Contest에서 이경에 학생은  국민의 올바른 안보의식을 정립하고 경각심을 일깨울 수 있는 기발한 아이디어가 담긴 이미지와 문구로 수상했으며 '경찰청장상'과 상금 50만원을 수여 받았다.

이경애 학생은 모방하지 않은 기발한 안보홍보 아이디어와 자료 및 이미지 등 표현의 완성도를 높였고 누구나 쉽게 주제에 공감할 수 있도록 작업했다.

경찰청에서는 교육 및 각종 홍보매체 송출용으로 활용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경애 학생이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낼 수 있었던 것은 한국폴리텍 강서캠퍼스 광고디자인과가 실무중심 교육과정을 편성ㆍ운영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을 통해 스스로 생각하고 응용 할 수 있도록 독려 했기 때문이다.

장려상을 받은 광고디자인과 이경애 학생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에 입학한지 3개월만에 수상하게 되어 누구보다 기쁘며, 야간과 주말까지 시간을 할애해지도해주신 광고디자인과의 조태영 학과장님과 이상원교수님의 열정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조태영 교수(광고디자인과 학과장)는 “재학생들의 전공분야 실무능력 및 취업경쟁력향상을 위해 지금도 학생들 다수가 공모전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공모전 출품, 실무중심의 심화학습,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스터디 그룹 운영, 프로젝트실습 작품 전시회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향상시켜가고 있기 때문에 2012년에는 더 많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