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 아티스트 & CS커리어 업" 과정 개강

▲ 네일 아티스트과정&성공하는 여성을 위한 CS커리어 업” 과정이 2012년 서울시평생학습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되 지난 11일에 개강식을 가졌다.

현대사회는 더 이상 단순 대량생산만으로 발전을 추구하기 어려운 사회가 됐다.

새로운 지식과 기존의 지식을 새로이 연결 시켜야 발전 가능성이 확보되는 단계에 이르렇다.

이에 '뷰티산업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네일산업 분야 중 '네일아트'는 젊은 여성들의 3대 관심사인 건강·배움·아름다움 중에서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충족시켜 주는 비즈니스의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네일아트'는 개인취업, 벤처기업형 창업, 소규모 창업, 패밀리비즈니스형 창업도 가능하다.

국내에서 네일아트는 고급미용 또는 사치스러운 것으로 인식되어 졌으나, 요즘 들어 일반 여대생과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여성 등 젊은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기 시작해 '21세기 최고의 유망직종'으로 발돋음 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서울강서캠퍼스(학장 이종남)는 강서구청, 강서교육지원청, 강서구상공회와 네트워크를 구성(주관 산학협력팀)해 패션의 마무리 "네일아티스트과정&성공하는 여성을 위한 CS커리어 업" 과정으로 2012년 서울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돼, 지난 11일에 개강식을 가졌다.

이 과정은 사회적 취약계층에 해당되는 비 경제활동  여성 16명이 입교 했다.

주목 할 만한 부분은 네일아트 분야의 전문 직업과정 뿐만 아니라 취업인으로 꼭 필요한 고객만족 교육을 같이 실시해 사업주와 고객이 만족 할 수 있는 전문인 양성과정 이라는 점이다.

한국폴리텍대학서울강서캠퍼스 김형배 산학협력팀장은 개강식을 통해 "평생 직업으로 삼을 수 있는 네일아트 교육을 수강하는 여러분은 샐러던트(공부하는 직장인)로 한 발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