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도전이 시작 되는 곳 '한국폴리텍I대학'

▲ 한국에서 최고의 정비센타를 운영함은 물론 전세계적인 정비프랜차이즈점의 대표가 되고자 매일매일 신기술을 연마하는 백기호 학생.

한국폴리텍I대학(학장 정봉협) 서울정수캠퍼스 자동차과 야간에 재학중인 늦깍기 대학생 백기호 학생(38)은 24년 가까이 주한미군 소속 업체 기계수리부문 베테랑 회사원이다.

그는 공부를 하면서  "항상 새로운것에 도전하는 일이 삶의 활력소가 되고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고 말한다.

신형 BMW, AUDI의 본넷을 열때마다 해외 명차를 정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에 공부를 계속 할수 있는 원동력을 얻는다고 말한다.

백기호 학생은 힘든 형편으로 정규학교를 다닐수 없어 어려서부터 정비업소에서 낮에는 일하고 밤에 공부하면서 검정고시로 고등학교를 마치고 동대학에서 자동차과 기능장과정에 입학해 “기능장”도 취득했다.
그러나 최근 전기자동차 및 지능형자동차가 개발됨에 따라 일을 하면서 접하는 많은  문제로 체계적인 자동차분야 공부의 필요성을 느끼게 됐다.

이에 자동차과 야간과정에 지원 입학하게 됐고 백기호 학생은 비슷한 처지의 많은 학생들에게  맏형 역활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백기호학생은 장차, 한국에서 최고의 정비센타를 운영함은 물론 전세계적인 정비프랜차이즈점의 대표가 되고자 매일매일 신기술을 연마하며 자신을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한편, 많은 기술 만학도가 자신을 업그레이드하는 한국폴리텍I대학 서울정수캠퍼스는 기술교육을 통해 새로운 인생을 설계하거나 기술업그레이드를 원하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기술교육을 제공하는 국책대학이다.

한국폴리텍I대학 서울정수캠퍼스 취업률은 2011년 6월1일 교육과학기술부 공시기준 86.5%로 172대학중 10위를 기록했다.

학교법인 한국폴리텍(이사장 박종구)산하로 있으며, 서울정수, 서울강서(지역대학장 이종남), 성남(지역대학장 김완수), 제주캠퍼스(지역대학장 김덕호) 등 4개 캠퍼스로 구성돼 있다.
 최근에는 취약계층 (수급권자, 다문화가정, 장애자등) 대상을 30%까지 우선 선발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