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19대 과반 의석 붕괴

▲ 탈당의사를 밝히고 자리를 떠나는 문대성 당선자.

논문 표절 의혹을 받고 있는 새누리당 문대성 당선자가 20일 탈당했다.

국민대학교 연구윤리위원회는 20일 기자회견을 열고 “문대성의 박사학위 논문 연구주제와 연구목적의 일부가 명지대학교 김 모씨의 박사학위논문과 중복될 뿐 아니라 서론, 이론적 배경 및 논의에서 기술한 상당한 부분이 일치한다”고 발표했다

. 따라서 문 당선자는 이날 오후 '새누리당을 떠납니다'란 제목의 보도자료를 통해 "물의를 일으켜 국민들께 죄송하다"며 탈당 의사를 밝혔다.

문 당선자는 "저로 인해 국민들께서 정치에 대한 불신이 증폭되거나 새누리당의 쇄신과 정권 재창출에 부담이 되서는 안된다"며 "모든 것이 제 책임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저는 당의 탈당 권고를 받고 탈당을 결심하게 됐다"며 "탈당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새누리당과 저를 믿고 뽑아주신 지역구민들의 생각과 민심을 확인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저보다 새누리당을 믿고 지지해준 지역구민들이 탈당을 원하지 않는다면 '국민과의 약속'을 저버리는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제가 부족한 탓에 많이 혼란스러웠다. 탈당 거부를 하는 과정에서 실수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끝없는 논란으로 국민들께 실망과 혼란을 주고 저를 공천해 준 당에 부담이 돼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국민들에게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로써 제수 성추행 논란속에 탈당한 김형태(경북 포항 남.울릉) 당선자에 이어 문 당선자까지 탈당키로 함으로써 새누리당의 19대 국회 의석은 152석에서 150석으로 줄어들었고 새누리당 과반 의석은 붕괴되고 말았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