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눔재단" 에서, 교육용자동차 기증 받아

▲ 한국폴리텍I대학은 '산학협력 지원 시스템'을 모범적으로 발전 시키고 있으며, SK그룹 산하 "행복나눔재단"에서 교육용 자동차를 기증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좌로부터 행정처장, 문병철교수, 산학협력단장, 최주일매니저, I대학장 정봉협, 본부장 박중수, 학생처장, 신현초교수, 양인권교수)

단기교육의 취업사관학교로 명성을 얻고 있는 한국폴리텍I대학(학장 정봉협)은 SK그룹이 출연한 '행복나눔재단'에서 연구 및 교육용 자동차(뉴 EF소나타) 8대를 기증 받고 자동차과 실무 교육의 내실화를 강화 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SK그룹과 연계한 맞춤교육 “SK 해피카스쿨”의 지원을 위해 '행복나눔재단'에서 기증의사를 밝혀 추진 됐으며, 이로 인해 폴리텍I대학의 자동차공학분야 훈련생들은'기술훈련 교보재'로 적극 사용 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폴리텍I대학 정수캠퍼스자동차과는 지난 4월14일 “장애인 자동차 기술봉사”일환으로 장애인 자동차에 대한 기술봉사를 실시하여 용산구에 거주하는 지역주민의 자동차 총54대 368건의 수리를 완료 한바 있다. 

이날 자원봉사는 재학생 및 졸업생 총87명과 4명의 지도교수 가 참여하였으며,  학생들은 '봉사를 통한 실습'은 보람 되고 값진 경험이 됐고,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통한 지역 발전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
한국폴리텍I대학 자동차과는 '주, 야간 2년제 학위과정'과 산업체 경력이 많은 전문기술인력을 위한 '기능장'과정을 운영중에 있다.  
 

▲ 한국폴리텍1대학 정수캠퍼스 자동차학과 학생이 장애인 차량을 수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