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 플랫폼으로 서울관광 정보 확산 지원

시사경제신문 이명이 기자 = 서울시가 중국 최대 검색사이트인 ‘바이두’와 손잡고 중국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서울시는 바이두 플랫폼을 통한 서울관광 정보 확산 지원과 서울여행 관련 검색 분석자료 공유를 통한 관광객 유치업무 협력 등을 내용으로 '바이두'와 20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바이두는 중국 인터넷 검색 사용자의 96.7%가 사용하는 검색 1위 매체로 일일 접속자만 2억명 이상이기 때문에 중국 관광객 대상 마케팅에 매우 중요한 매체로 파악된다. 

이제부터는 바이두에서 ‘서울여행’ 정보를 검색했을때 서울의 다양한 명소와 축제, 이벤트 등 서울의 정보가 다양한 방식으로 검색될 예정이다.

바이두 웹 검색페이지 뿐만 아니라 동영상 페이지, 생활/여행 특화 코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서울여행 정보가 배너, 영상, 기획기사 등 형식으로 노출된다.

또한, 정보제공 뿐만이 아니라, 춘절과 국경절 등 여행 집중 시기를 대비해 바이두 사용자가 참여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적극 시행해 중국 관광객 유치에 주력할 계획이다.

내년 초에 개편될 서울시 관광 웹사이트에는 바이두에서 제공하는 인기 검색어를 반영해 사용자 중심의 메인 화면과 Top 10 페이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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