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제휴부터 창업지원까지 원스톱 서비스 지원

▲ (왼쪽 여섯째부터) 김주하 NH농협은행장과 김용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 고승범 금융위원회 상임위원, 조현정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이 'NH핀테크혁신센터' 개소식에서 내외빈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 NH농협은행 제공

시사경제신문 온라인 뉴스팀= NH농협은행은 19일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에 'NH핀테크혁신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용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과 김주하 NH농협은행장, 고승범 금융위원회 상임위원, 정유신 핀테크지원센터장, 조정현 한국SW산업협회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NH농협은행은 지난 3월16일 금융권 최초로 본부 내에 'NH핀테크협력센터'를 설립, 운영해왔으며 NH핀테크혁신센터는 지난 10개월의 핀테크 지원 노하우를 바탕으로 확대 설치된 것이다.

전용면적 140평 규모로 설치된 NH핀테크혁신센터는 핀테크기업에게 사업제휴부터 창업지원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한다. 사무공간을 비롯한 다양한 부대시설 이용과 세미나실에서 열리는 정기 강연, API 개발자 회의도 참여할 수 있다.

핀테크기업 종합 지원을 위해 핀테크 관련 특허 전문기업인 비즈모델라인에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센터 내 테스트랩은 핀테크기업의 개발 환경 지원 및 금융API 테스트환경을 클라우드 방식으로 지원한다. 입주 기업에게는 일정 기간동안 클라우드 비용도 지원된다.

NH농협금융지주 김용환 회장은 "금융플랫폼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핀테크기업을 지원하고 그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핀테크기업에게는 성장의 기회를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 다음달 금융권-핀테크기업간 API 연동 방식인 'NH핀테크 오픈플랫폼'과 비대면 금융전문 상담 채널인 '스마트금융센터'를 구축해 새로운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