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대상 '기술교육' 통한 제2의 인생설계

▲ 배움의 열정으로 만학도의 길을 걷는 권지민(51)학생(오른쪽).

30년 가까이 기업체에서 기계설계부문에서 베테랑이었던 회사원이자 주부 권지민(51)학생은, 한국폴리텍I대학 서울정수캠퍼스 컴퓨터응용기계설계과 재학중인 늦깍기 대학생이다.

권지민 학생은 대학에서 디자인을 전공한후 우연히 CAD에 매진해 동분야 중견업체 설계실에 근무했으나 배움의 열정으로 본교에 입학하게 됐다.

수십년간 기업체에서 일하며 연마한 CAD의 노하우를 학생들과 공유하며 매일매일 자신을 업그레이드 하고, 향후 이분야 최고의 테크니션이되고자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고 한다.

한편, 많은 기술만학도가 자신을 업그레이드하는 한국폴리텍I대학 서울정수캠퍼스는 기술교육을 통해 새로운 인생을 설계하거나 기술업그레이드를 원하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기술교육을 제공하는 국책대학이다.

한국폴리텍I대학 서울정수캠퍼스 취업률은 2011년 6월1일 교육과학기술부 공시기준 86.5%로 172대학중 10위를 기록했고, 학교법인 한국폴리텍(이사장 박종구)산하로 있으며, 서울정수, 서울강서(지역대학장 이

종남), 성남(지역대학장 김완수), 제주캠퍼스(지역대학장 김덕호) 등 4개 캠퍼스로 구성되어 있다.최근, 취약계층 (수급권자, 다문화가정, 장애자등) 대상을 30%까지 우선 선발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