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I대학 서울정수캠퍼스 방문

▲ 좌측부터 산학협력단장, 기획국장, 직업능력정책관, 선임행관, 노 연홍 노동복지수석, 정봉협학장, 교학처장, 학생처장, 행정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노연홍 고용복지수석이 지난 4월 4일 한국폴리텍I대학(학장 정봉협) 서울정수캠퍼스를 방문하고, 학생간담회와 학교시설 견학을 통한 직업교육 훈련현황을 점검했다.  

노 수석은 이자리에서, 학생간담회에 참석한 자동차학과 여학생 신마리안나에 대해 "기술교육에 있어 여성의 적극적 참여" 를 당부하고 미래에 대비한 직업을 선택 하도록 격려했다.

이날, 노 수석은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박종구)및 한국폴리텍I대학 서울정수캠퍼스, 서울강서캠퍼스(지역대학장 이종남), 성남캠퍼스(지역대학장 김완수), 제주캠퍼스(지역대학장 김덕호)에서 실시하고 있는 주요 교육훈련 현황을 보고 받고, 청년 취업난과 베이비부머 등 취약 계층을 위한 훈련 현황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졌다.

노수석의 이번 방문은 "청년과 취약계층의 취업난 해소" 를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국가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이뤄졌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박종구)은, 전국34개 지역캠퍼스의 네트워크로 구성돼 있고, 고용노동부 산하 국책대학으로 육성 되고 있으며, 이가운데 서울정수캠퍼스 취업률은 2011년 6월1일 교육과학기술부 공시기준 86.5%로 172대학중 10위를 기록했다.

 
   
▲ 노연홍 고용복지수석과 정수캠퍼스 학생들과의 간담회.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