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서울핵안보정상회의" 성공 기여

서울경찰청이 "2012 서울핵안보정상회의" 성공적 개최와 국민들의 안보 의식을 고취하기위한 "찾아가는 순회 안보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같은 추진배경에는 국가안보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 및 對국민 안보의식 고취를 통한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성공적 개최에 기여 하기 위해 마련 됐다. 또한 평소 안보 불감증에 따른 무의식 안보를 일깨 우고 국가 기강확립에 부수적 의미를 두고, 유동인구가 많고 접근성이 용이한 서울시내 공공장소를 찾아가 안보전시회 개최하여 시민과 함께하는‘소통의 場’을 마련 하는데 목적이 있다.

전시기간으로는 이달 3월5일부터 12월28일까지 38주간 연중 실시되며 1차 전시회는 6월29일까지 서울역 2층 로비를 비롯한 전국 151개소에서 순회 개최 된다.

전시방법은 사진전과 그림전 등의 형식으로 진행 되며, 내용은 "6.25전쟁,대남도발사,북한실상,통일미래상 및 북한 정치범수용소,북한의 정치구호, 포스터 공모전우수작" 등 7개 분야의 테마 전시로 개최되고, 스마트폰을 활용한 안보 ‘QR코드’ 스캔으로 ‘안보지킴이’ 홈페이지에 접속 등 다양한 안보자료 제공을 통한 국민들의 참여와 관심 을 유도 한다는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내 각 경찰서 보안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