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취미공간인 삼화데이케어센터 준공

▲ 어르신들의 취미공간인 삼화데이케어센터가 지난 9일 문을 열었다.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어르신들의 생활안정과 심신 기능을 제공할 삼화데이케어센터를 지난 9일 문을 열었다.

사당3동에 대지면적 290.70㎡, 연면적 479.77㎡, 지상3층 규모의 노인복지시설인 삼화데이케어센터는 총 사업비 10억원을 들여 기존 경로당 자리에 이날 개관식을 가졌다.

각 층별로는 경로당 데이케어센터 다목적실(1층) 물리치료실 프로그램실(2층) 생활실, 사무실 의료간호실(3층)을 갖췄다.또한 옥상에는 텃밭공간을 조성, 어르신들의 취미공간을 마련했다.

데이케어센터는 노인성 질환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각종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생활안정과 심신 기능을 제공, 어르신들과 가족들이 사회, 심리적으로 안정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데이케어센터는 또 물리치료사를 비롯해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등의 전문인력이 상시 근무하면서 요양 보호서비스를 비롯한 의료, 재활, 정서지원 프로그램 운영, 심신기능 회복을 위한 수준 높은 복지서비스도 제공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사당3동에 삼화데이케어센터가 들어서면서 동작구가 치매 어르신과 중증질환 노인을 돌보는 데이케어센터가 총 8개소로 확대돼 치매로 어려움을 겪는 가족의 부담을 해소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