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콜라보레이션 세트 출시

▲ 콜라보레이션 세트는 와인과 등심 처럼 카테고리를 넘어 서로 어울리는 상품들을 한대 묶어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가 선물 세트의 경계를 허문 콜라보레이션 세트를 출시했다.

콜라보레이션 세트는 한우, 굴비 등 한가지 카테고리의 상품으로만 구성돼있던 기존 명절 선물과는 다르게 와인과 등심 처럼 카테고리를 넘어 서로 어울리는 상품들을 한대 묶어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명절 선물세트는 왜 축산, 수산, 과일 등 한가지 종류로만 구성되어 있어야할까? 라는 의문에서 시작한 이번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는 각 카테고리별 바이어가 머리를 맞대고 만들어낸 발명 프로젝트의 산물이다.
이마트는 콜라보레이션 세트 출시로 보다 다양하고 실속있는 명절선물을 찾는 새로운 고객층을 창출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콜라보레이션 세트는 크게 와인+치즈, 와인+한우, 와인+수산, 한우+농산 4가지로 총 5,000세트 물량을 준비했으며, 올해 반응에 따라 다음 명절부턴 더 늘려나갈 계획이다.
 
와인+치즈 세트는 1종으로 이태리산 루피노두깔레 오로 와인과 프랑스, 호주, 네덜란드의 자연치즈 4종으로 구성된 세트로 65,000원에 판매한다.
와인+한우 세트는 이마트 미트센터에서 엄선한 한우 등심을 1kg 또는 2kg 중 원하는 단량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등심과 가장 잘 어울리는 와인 3종을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와인+수산 세트는 생연어(800g, 노르웨이산), 훈제연어(450g, 노르웨이산, 활랍스터 2마리(마리당 450g내외, 미국산) 중 1가지를 선택한 후 수산물에 어울리는 와인 2종 중 1가지를 선택해 세트를 구성할 수 있다.
와인은 죠단 샤도네이(미국산, 56,800원), 도멘 드루앵 피노누아(미국산, 49,800)로 세트 가격은 구성품에 따라 60,000~90,000원 선이다.
 
세트에 들어가는 와인은 이마트 와인 바이어가 식재료와 가장 잘 어울리는 와인을 엄선한 것으로, 상품을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며 고객의 쇼핑 편의를 도왔다.
 
한우+농산 세트는 2종으로 한우등심1kg에 부지갱이/명이절임이 함께 구성된 횡성/울릉도 특산선물세트(150,000~170,000원)와 한우등심1kg와 더덕(850g)으로 구성된 한우등심+더덕세트(160,000~180,000원)가 있다.
 
이마트몰에서는 9월14일부터 23일까지 이마트몰 전용 DIY 콜라보레이션 세트를 판매한다.
이마트몰 전용 콜라보레이션 세트는 세트의 구성품 뿐 아니라 세트의 틀까지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DIY세트이다.
 
우선 2가지 상품을 선택할지 3가지 상품을 선택할지에 따라 그에 맞는 세트의 틀을 선택한 후 선물하고 싶은 상품을 골라 넣으면 나만의 추석 세트를 만들 수 있다. 
 
골라담을 수 있는 상품으로는 한우 6종(등심, 불고기, 국거리 등), 수산 3종(생연어, 훈제연어, 랍스터), 농산 3종(백화고, 흑화고, 곶감)이 있으며 구성품에 따라 10~30만원 선에 구매할 수 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팀장은 “색다른 명절 선물을 찾는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이번 콜라보레이션 세트를 준비하게 됐다”면서 “세트 내용물을 고객이 직접 선택해 구성할 수도 있어 고마운 분께 더욱 의미있는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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