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 및 교육, 기술 지원 등 협력

국내 최초, 아시아 2번째로 최첨단 영상 진단 장비 ‘128채널 PET-CT(양전자방출단층촬영기)’를 운영하고 있는 이화의료원(원장 서현숙)은 지난 11월 8일 이대목동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세계적인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 헬스케어(대표 박현구)와 협약을 체결했다.

▲ 이화의료원 서현숙 의료원장(오른쪽)과 지멘스 헬스케어 박현구 대표(왼쪽)

이번 공동협력 협약은 이화의료원에서 지멘스의 128채널 PET-CT 장비인 ‘Biograph mCT 128’을 활용한 임상 연구를 보다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체결하는 것이다. 학술 및 교육, 기술지원 등 다각적인 협력 체계를 유지해 양 기관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PET-CT는 몸의 대사 활동의 이상 유무를 검사하는 PET과 몸의 구조적 이상 유무를 검사하는 CT의 장점이 결합된 장비로서, 암의 조기 발견과 치료 후 암의 전이 및 재발 여부 확인뿐 아니라 병소의 위치를 빠른 시기에 보다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최신 의료기기다.

서현숙 의료원장은 “지난해 11월부터 PET-CT 장비를 가동함으로서 이화의료원은 암진단에 있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학술ㆍ교육ㆍ기술의 발전은 물론 앞으로 바람직한 산학협력 모델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화의료원은 국내 최초, 아시아 2번째로 도입한 최첨단 영상 진단 장비 ‘128채널 PET-CT(양전자방출단층촬영기)’를 비롯해 다빈치 로봇, 듀얼 플래시(Dual Flash) 128 채널 CT(전산화단층촬영기), 유방 감마스캔, 유연형 자궁 내시경 등 첨단 장비들을 잇달아 도입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