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배 한국어 말하기 대회' 일본 청소년 초청

 

▲ 금호아시아나그룹 박삼구 회장(뒷줄 가운데)이 28일 저녁, '한국의 집'에서 『제8회 금호아시아나배 일본지역 한국어 말하기 대회』입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금호아시아나 제공

금호아시아나그룹(회장=박삼구)이 한일관계 양국간 우호증진 및 교류활성화를 위해 일본 고교생들을 초청했다.

금호아시아나는 지난 3월 일본에서 열린 '제8회 금호아시아나배 일본지역 한국어 말하기 대회'에서 입상한 일본 고교생 12명을 한국에 초청, 한국문화탐방 기회를 제공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방문한 일본 청소년들은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아시아나항공 본사 및 경희대학교를 방문하고 청와대, 경복궁, 한국민속촌, 수원화성 등 국내 주요 명소를 돌아보며 한국 문화를 직접 체험한다. 이밖에도 최우수상 수상자 3명에게는 경희대 국제교육원에서 3주간 어학 연수를 받는 기회가 주어진다.

금호아시아나배 일본지역 한국어 말하기 대회'는 지난 2008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8회째를 맞았으며, 이번 대회에는 도쿄, 후쿠오카, 구마모토, 히로시마 등 일본 전역에서 총 461명이 참가했다.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은 28일 이들과 만찬을 함께하며 격려하는 자리에서 “입상자 여러분들 모두가 한일 양국의 협력과 친선관계에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하는 한일우호대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지속적으로 대회를 개최해 한일 청소년들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상호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